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442종 모음★


간단한 저녁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를 비롯하여 간단한 요리 442종을 정리한 자료 입니다. 

 

특히 아침식사 메뉴에 간단한 국요리를 많이 활용하시지요. 간단한 만두국 끊이는법 또한 선호하는 메뉴 일 듯 합니다.

 





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442종 모음

 



본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국요리 중 생선완자탕을 소개 합니다. 나머지 간단한 반찬 술안주 점심메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 442종 하단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 간단한 국요리' 18종 


위 목록 간단한 국요리 18종 입니다. 요리 시간이 30분 이내로 바쁜 아침 식사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국요리 입니다.

 





 


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생선 완자탕' 재료

 

 


주재료 :  흰살생선 120g
 
부재료 : 달걀흰자 ⅓개, 녹말 150g, 대파 20g, 죽순 20g, 표고버섯 1개, 양송이 1개, 얼갈이배추 2장, 생강 ¼쪽, 육수 2C, 간장 1ts, 소금 1TS, 청주 1TS, 참기름 ½ts 

 

조리시간 : 25분
 
분량 : 1인분 기준

 

부가설명 : 생선완자탕은 생선살이나 새우살에 달걀흰자와 녹말을 넣고 공기를 많이 넣어 가볍게 하여 익혀내는 맑은 국이다. 




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생선 완자탕' 만드는법

 


01. 흰살생선(새우살)은 살만 물기를 제거한 후 곱게 다져서 달걀 흰자, 소금, 청주, 녹말을 넣어 끈기있게 치대어 고루 섞는다.(완자를 만들 때 생선살과 달걀, 녹말을 넣고 충분히 섞어 주어야만 공기가 들어가서 완자가 뜬다.) 


02. 손가락 사이로 생선살 반죽을 2㎝ 정도의 완자로 둥글게 빚는다.(완자를 만들 때 손에 물을 묻히면 붙지 않는다.)


03. 끓는 물에 생선 완자를 넣어 끓어 떠오르면 건져 탕그릇에 담는다. 국물은 여러겹의 면보로 걸러서 육수로 사용한다.(완자가 뜨면 속까지 익었으므로 건진다.)


04.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는 끓는 물에 데쳐낸 다음 죽순은 빗살모양으로, 표고버섯과 청경채는 3×1.5㎝로 얇게 편으로, 파는 둥글게 썬다.(생선살 대신 새우살이 나오면 같은 방법으로 새우완자탕을 만든다.)


05. 냄비에 육수를 넣고 끓으면 표고버섯, 죽순, 청경채를 넣고 끓이다가 간장, 소금, 청주로 간을 맞춘 다음 참기름을 친다.


06. 탕그릇에 완자를 담고 뜨거운 국물을 부어 채썬 대파를 고명으로 얹어 낸다. 




간단한 저녁메뉴 간단한 요리 442종 모음 더보기

 


아래 링크에서 간단한 저녁메뉴 아침식사 메뉴 국요리 반찬 점심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밥, 무침, 나물, 구이, 튀김 등등 메뉴별 분류한 레시피로 요리 시간이 30분 이내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 입니다. 도움 되는 자료 되세요.